외로움은 청춘에게

빈 집은
낯 설다

설레야 할 공간에
숨소리가 없다면
따스함이 증발한

그 집에 사는 내 자신을 거울에 바라본다.
안녕- 거울 속의 나

복잡복잡한 룸메이트와의 다툼에도
지겨워진 나의 투정에
이런 – 하나님은 내게 너무나 큰 복을 주셨다.
말하지 못하는 짐승은 꼬리를 흔들고
먹다버린 감자탕 뼈다귀를
행여나 내가 뺏어 먹을까 저만치 물고 사라진다.
그래도 너네는 외롭지 않겠지.
너무나 많은 사람들은 옆동네를 보러오려고
핀란드에서
중국에서
이집트에서
먼 발걸음을 하였는데도
왜 그 속에서 나는 아직 빈 집 속에 살고 있는 걸까.

아프니까 청춘이라는 말에 나는 일어난다.
외로움에 한 표 던질게요.
그래서 제가 얻는게 뭐죠?
지금의 빈 집에 들어올 분 리스트는 존재 하나요?

제 행복은 제가 책임진다는
그런 아픈말은
당신에게 듣고 싶지 않아요.

어떠한 하루를 살아가는 당신에게
오늘 힘들었죠 라는 말이 더이상 없는
빛나는 청춘을 바쳐 살다가 죽지 않을래요
하루를 살아도 겁쟁이가 되지 않을래요.

Leave a Reply

